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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최적의 마케팅방법_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넣는 방법

후기맨 review man 2020. 3. 26. 01:32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자기혁명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우리의 상품을 광고하는 광고캠페인을

하나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외질문 - 왜 인스타에 홍보해야하죠?

(아래 내용참고)

 

-와이즈앱 자료-

(이제 페이스북에 시대는 갔다.

인스타그램에 시대가 왔다.)

 

우선 페이스북에 계정을 하나 만듭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하나의 회사에서

운영 중, 그러므로 먼저 페이스북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그리고 Facebook에서 광고하기를 클릭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우린 시작하기 메뉴에서

instagram → instagram story

 

광고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다음 광고에 목적에 대해 묻는 메뉴가 뜨는데요.

저희는 스마트스토어로 유입이 목적이기 때문에

관심유도 항목에 트래픽으로 설정해줍니다.

( 유입량 ↑ 판매량 ↑ )

캠페인 이름은 광고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아무 이름이나 넣어주시면 되구요.

계정에 대한 국가, 통화, 시간대는

가입했던 국가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한번 더 확인해주시구요.

 

지금부터 본게임인데 타겟설정을 해야합니다.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이 어떤것인지

여기서 분석을 해야합니다.

(예시- 본인이 여성의류를 판매한다.

타겟설정 : 여성 20~30대)

타겟설정은 본인 자사몰이나 쇼핑몰에

주고객층을 대상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난 주고객층이 누군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저처럼 맞춤타겟 만들기를 이용하세요.

맞춤타겟은 자신의 사이트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분석해서 타겟을 맞춰주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맞춤 타겟이 생성됐다면 완료.

 

이제 광고에 위치를 설정해줘야합니다.

여기서 자동노출위치 옵션을 선택하지 마시고

수동노출위치를 선택합니다.

(자동노출위치 설정하면 임의로 설정된 노출위치에

광고가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instagram 스토리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저희는 스토리에만 광고삽입, 선택과 집중!)

 

자주 봤던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예시사진을 미리 보여줍니다.

광고비는 대표님들에 자금사정에 맞춰

설정하시면 되는데 전 스마트스토어

쇼핑광고랑 동일한 금액을 넣었습니다.

(광고비는 광고를 해본 뒤 반응이 좋으면 그대로,

반응이 뜨뜨미지근하면 좀더 올리는걸 추천)

 

다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해주신 뒤

광고형식을 선택해줍니다.

저희는 이미지로 광고를 태울거니깐

좌측형식 클릭!

 

그런 다음 미리 준비해둔 홍보용 이미지를

업로드해줍니다.

(인스타 스토리 size는 1080x1920 픽셀이다

포토샵으로 사이즈 맞춰서 편집)

 

다음 대표님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오른쪽 광고미리보기 확인한 뒤에

동의하기 버튼 클릭!

다음 갑자기 쌩뚱맞게 납세자번호를 입력하라고

창이 하나 뜨는데 이곳에는

본인 사업자번호를 넣으면 된다.

(세금신고 때문에)

그럼 위처럼 광고관리자 페이지가 뜨면서

본인이 만든 광고 켐페인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정리하자면

1. 페이스북계정등록

2. 페이스북 광고사이트 접속

3. 광고플랫폼 인스타그램 설정

4. 인스타스토리 광고 설정

5. 광고비 설정

6.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사이트에서

광고 잘 굴러가는지 확인

사실 요 간단한 일로

마케팅회사에서 10만원을 받고

인스타스토리 홍보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수두룩빽빽입니다.

위 내용만 잘 따라오면 괜한 대행비

들지 않으니 오늘이라도 천천히

인스타 스토리 광고 하나

올리시는게 어떨까요?

자기혁명이었습니다.

끝.

Photo by Gian Cescon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