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자기혁명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일 1상품등록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은 현재 자신의 스마트스토어에
몇개의 상품을 등록하셨나요?
10개, 100개, 200개?
뭐 시간과 상품등록 퀄리티에 따라
갯수는 천차만별일 것입니다.
상품을 올려보니
상품판매가 되는지 여러분들에게
여쭤보고 싶습니다.
'과연 판매가 되던가요?'
대부분에 대표님들께서는
'아니요'
라고 대답하실겁니다.
그럼 왜 상품이 팔리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바로 상품군이 적어서 입니다.
여러분 혹시 판매의 법칙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구하기 힘든 상품 + 수요가 많은 상품 : 판매 ↑ 마진↑
구하기 쉬운 상품 + 수요가 많은 상품 : 마진 ↓
구하기 힘든상품 + 수요가 적은 상품 : 판매 ↓
구하기 쉬운 상품 + 수요가 적은 상품 : 판매 ↓ 마진 ↓
그렇습니다. 구하기 힘든 상품일수록
그리고 수요가 많은 상품일수록
마진율과 판매율이 상승합니다.
그럼 우린 이 구하기 힘든 상품을 구해야 할까요?
아니면 수요가 많은 상품을 찾아야 할까요?
정답은
둘다 올리는 것입니다.
현재 만약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면
마진율과 판매율을 따질때가 아닙니다.
(시기상조)
우선 판매하는 상품군을 늘려
판매되는 상품을 보고,
그때 어떤 상품이 판매가 잘되고
마진율이 높은지 계산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초심자의 오류를 저지릅니다.
선분석, 후등록 X
선등록, 후분석 O
한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여러분은 좋은 남자를 구별할때 어떻게
구별하시나요?
느낌적인 느낌으로?
옷매무새를 보고?
가족환경을 보고?
여러 구별법이 있겠지만
자신만의 구별법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남자를 만나봐야 합니다.
(자료가 있어야 분석을 할수 있으므로)
결론!
상품등록을 할때 1일 1상품등록을 하자!
(상품군을 많이 늘려 어떤 상품이 괜찮은지 구별)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올리다보면
어느순간 감이 오실겁니다.
그때까지 성실하게!
아자아자 화이팅!
자기혁명이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