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자기혁명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반품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반품이 들어오면 굉장히
당황하는데 그럴필요 없습니다.
(제가 설명드릴테니 하나하나 따라오시면 끝!)
반품이 들어오면 이렇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른쪽 클레임/정산
메뉴에 반품요청 건수가 1건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럼 그 상태에서 고객이 연락이 오거나
아니면 대표님들께서 구매자에게 연락을 하셔서
반품택배처리를 하셨는지 물어봅니다.
그럼 대부분 구매자분들이 택배환수요청을
하셨거나 택배수거를 신청하셨다는
답변을 들을수 있을겁니다.
답변을 들었다면 우리가 해야할일은
이제 없습니다.
반품택배가 집에 올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반품택배가 집으로 도착한 뒤
다시 클레임/정산 메뉴에 가면
이렇게 반품요청이 0건으로 표시가 되있습니다.
(0으로 표시되었다고 끝난게 아님)
그럼 여기서 반품요청 0건을 클릭합니다.
그런 뒤에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면
반품수거완료란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수거상태가 수거완료로
표시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선택영역을 체크해주신 뒤에
반품완료처리를 하면 게임은 끝.
반품처리를 확인해보면
반품완료라고 뜨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반품배송비가 빠지고 나머지금액만
환불처리가 되고 반품이 완료된다.)
뭐든지 처음은 다 낯설고 힘이 듭니다.
반품건도 예외가 될수는 없는데요.
반품이라고 대표님들에게 해가되고 그런건
없으니 그냥 차분하게 설명 한뒤
반품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혹 반품택배발송 안하면서
환불해달라고 하거나
다짜고짜 계좌알려주면서 돈보내라는
구매자가 있다면 가볍게 무시하시고
반품처리보류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상한 분들은 아예 상대하지마세요.
괜히 기분만 상합니다.)
혹시 스마스토어 반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분들을 위해
반품관리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 참조)
해당 첨부파일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되는 내용이니 꼭 읽어보세요.
그럼 대표님들 반품처리 잘 하시고!
다시 화이팅 해서 사업이어나가세요.
필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