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글

불로소득2- 무점포인터넷쇼핑몰로 돈벌기, 직장인부업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넣기 &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하기

후기맨 review man 2020. 2. 12. 19:06

오늘은 불로소득2, 직장인부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번째 시간,

네이버 검색광고넣기 그리고

네이버 애널리틱스 설정을

해보도록 하자.

자기 비즈니스(사업)를 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돈을

광고비에 투자하는가?

천차만별일것이다.

10원부터 몇천만원까지 다양하지만

나같이 소상공인들에게

광고에 그렇게 많은 돈을 투자할 여유가 없다.

그러므로 최소의 금액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는 광고방법을 찾아야 한다.

난 그것이 네이버 검색광고라고 생각한다.

왜냐?

그건 밑에 보면서 이야기 하겠다.

우선 자신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접속하여 하단부분 검색광고 센터를 클릭한다.

 

그럼 위와 같이 가입하라고 뜬다.

(귀찮으면 그냥 네이버 아이디 사용 클릭)

 

네이버 검색광고에 로그인하면

우측상단에 광고시스템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광고만들기가 있는데

이때부터는

양식에 맞게

쭉쭉 써주면

된다.

 

지금부터 하이라이트! 주목!

이 파트에서 나의 어떤 상품을

검색광고에

노출시키지를 결정한다.

(나같은 경우는 마스크 단일상품이라 고민없이 등록)

 

그렇게 검색광고를 등록하면 끝이냐?

아니다.

검색광고에 들어가는 광고비용을 지불해야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비즈머니 = 광고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해도 되고, 카드결제 해도 된다.

이렇게 비즈머니까지 충전되면

광고비용이 비즈머니에게 차감되면서

자동으로 검색광고가 이루어진다.

그럼 여기서 잠깐

네이버 검색광고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 흐름에 대해 잠깐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1. 네이버에서 '마스크' 검색

2. 내가 검색광고 키워드로 '마스크'를 등록해놓음

3. 네이버에서 나의 아이템을 고객에게 광고 넣지 않은

폼목보다 미리 보여줌.

4. 고객 내 스마트스토어 방문

5. 상세페이지 확인후 구매.

대충 위와 같은 흐름인데

구매자가 검색을 했을시

조금 많이 노출된다고 보면된다.

그리고 검색광고에 가장좋은 점은

내가 검색비용을 조절할수 있다는것.

나는 흙수저 중에 흙수저 이므로

검색단 30원에 광고비용을 설정했다.

(광고비용는 자신이 맘대로 정할수 있다.)

그럼 이제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정해보자.

간단히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대해

설명하자면

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오는

고객유입량, 고객성비율, 고객이자주들어오는시간

등 여러가지 상황들을 분석 및 비교할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에이 분석이 뭐가 필요해

그냥 팔면되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겠지만

그런 분들은 개인적으로 21세기에서

사업을 안하는 걸 추천드린다.

오늘날 사회는 정보화사회로

정보로 살고, 정보로 죽는 사회다.

내 상품이 어떻게 팔리는 지 알고

미리 대응하고, 조치를 취하는 것이

롱런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검색 광고와 같이 스마트스토어

우측하단에 코너가 있고

지금가입하기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가 보인다.

톱니바퀴(설정)를 누르고

사이트 등록을 한 뒤,

스마트스토어 왼쪽 메뉴 중

노출관리에 노출 서비스 관리를

눌러 활성화 시킨다.

(이게 정말 중요. 사이트 등록만 하고 활성화 안하면 분석안됨.. 나도 처음에 이거 활성화 안해서 분석안됨..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와

애널리틱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개인적으로 두가지 방법은

꼭 해보기를 권장한다.

사실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업체고용 및 빅데이터 분석

이런건 사실 아주 머언 이야기이다.

(대기업은 다 하는 것이지만...)

그냥 네이버에서 주어주는 작은

마케팅 장치와 분석장치를 이용하여

적은 비용으로

최대효율을 내는것이 장땡이다.

그럼 다들 많이 파시기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