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글

기업에게 있어서 미션이 주는 가치

후기맨 review man 2020. 9. 29. 08:18

최근 기업엑셀레이팅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하게 됐는데1차 서류면접에 합격하여,

2차 구술면접에 참여하게됐다.

사업계획서를 어느정도 자신있게 썼다고 생각했던 나는 구술면접 정도야 가볍게 넘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그 생각은 큰 착각이었다.

총3명에 면접관에게 이런저런 질문을 받는데

조금씩 등에서 땀이 나기 시작했다.

그중에 가장 내가 말을 더듬었던 한 질문.

"기업이 갖고 있는 미션이 무엇입니까?"

"...."

난 한마디도 대답하지 못했다.

그냥 대충 말을 지어서 대답할수 있었지만

그렇게 앵무새처럼 떠들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그 질문이 면접이 끝나서도

계속 내 머리에 맴돌았다.

'난 왜 사업을 하는거지?'

'왜 유통업을 시작했고, 무엇을 위해

자는 시간까지 쪼개가며 일을 하는거지?'

가슴 속 질문에 난 시원한 답변을 할수 없었다.

비록 면접이었지만 그 한 질문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생각할수 있는 기회를 주었기 때문에,

면접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면접관들 표정을 봐서는 잘 안될거 같다..ㅠ)

기업에게 미션이 주는 가치는 상당하다.

그 미션이 기업을 지탱할수 있는 힘이 되어주고,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갈수 있는 버팀목이 된다.

3일동안 일 끝나고 나의 인터넷쇼핑몰

'집나가면개고생' 의 미션을 생각해본 결과

"고객의 삶에 질 향상' 이라는 결론을 얻게 되었다.

앞으로는 내가 파는 상품을

고객이 사게 되면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고,

조금 더 윤택한 삶이 될수 있도록

제품 소싱이나 인터넷서칭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생각이다.

여러분도 한번 자기 자신에게 질문해보세요.

내 사업에도 미션이 있는지.

자기혁명이었습니다.

p.s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그리고 생각정리가 되는,

시간이 될것입니다.

개인사업자화이또 :)

 

Photo by Glen Carrie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