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자기혁명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 빨리 받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롬 후비고오~ㅋㅋ
1. 블로그 주제를 확실하고 명확하게 하라!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는지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
이렇게 삼박자가 잘 맞아 떨어졌을때
비로소 광고승인도 이루어지는 것이죠.
반대로 블로그 이름과 카테고리 주제가
막연하고 어떤 메시지를 전하는지
모호하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승인을
받기 점점 어려워 집니다.
예를 들자면 자신이 '자동차리뷰'를
블로그 주제로 정했다면 블로그 이름 역시
'자동차 리뷰남' 또는 '자동차 초읽기' 등
자동차 리뷰와 어느정도 연관성이 있는 이름으로
지어야 하고 카테고리 역시
'자동차' 또는 '제품리뷰' 쪽으로 잡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카테고리를 3개정도
만들고 각 카테고리별로 최소1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1일1포스팅을 원칙으로 하자.
'콘텐츠 불충분'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거절되는 가장
큰 요인이 됩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콘텐츠가 풍부
할수록 광고승인을 받기가 수월해진다는 의미가 되겠죠.
풍부한 콘텐츠를 채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하는것이 한번에 채우는 것보다 조금 덜
수고스러우며 빠르게 광고승인을 받는데도 훨씬
유리한 방법입니다.
3. 포스트 내에 내용은 가능한한 충분히!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데 있어서는 포스팅에
들어가는 사진의 양보다는 텍스트,
즉 글의 양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포스팅이라면 1,000자 이상이면 충분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해서라면 최소 3000자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진 개수는 포스팅당 1개 정도로 최소화하고 글의 양을 극대화 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이때 무작정 글의 양만 늘려서는 안되고 사전에 정한
블로그 이름 및 카테고리 주제와 일치하도록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정리하며 문단구분도 명확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지 않기!
포스팅을 하다보면 글의 출처를 밝히거나
다른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 위한 포스팅에는
링크(URL)를 넣어서는 안 되며, 순수한 정보성
글로만 채워야 합니다.
5.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무조건!
여러분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를 대표적인 검색포털인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만
방문자들이 검색을 통해 여러분의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각 포털의 검색결과 화면에
여러분의 포스팅이 쉽게 노출될 수 있어
방문율 상승에 많은 도움이 된다.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포스팅 내용에 표준어가 아닌 용어,
예를 들자면 인터넷에 유행하는 신조어
또는 외계어(?!)등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을 확률이 낮아집니다.
또한 이왕이면 같은 내용이라도 구어체보다는
'~니, ~다'와 같이 문어체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내용을 정리하면
1. 블로그 주제를 확실하고 명확하게 하라!
2. 1일1포스팅을 원칙으로 하자.
3. 포스트 내에 내용은 가능한한 충분히!
4. 포스팅 내에 링크(URL) 넣지 않기!
5.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무조건!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초심의 마음으로 성실하게,
그리고 꾸준히 포스팅 하신다면
애드고시가 아닌
애드패스가 될것입니다.
그럼 다들 화이팅!
끝.
Image by mohamed Hassan from Pixabay
Image by Shaun Finn from Pixabay
Photo by dylan nolte on Unsplash
Photo by Nick Coleman on Unsplash
Photo by Christiann Koepke on Unsplash
Photo by Frederick Tubiermont on Unsplash